핵심철방, PG 하이뉴 건담 제작 중…제품명은 PG 레비아탄


6월쯤에 한 중국업체가 1/60 하이뉴 건담을 프라모델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어서 팩트 체크를 했었는데요. 해당 업체가 핵심철방(核芯鐡坊)이라는 이름으로 제품 관련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당초 좀 과격한 언사(* X반다이)로 반다이에 적대감을 보였던터라 미심쩍게 바라봤었는데…공개된 자료들과 이미지를 보면 현재 제작 중인 것은 확실한 것 같네요. 하이뉴 건담을 1/60 프라모델로 제작하다니…기대 반, 걱정 반이군요. 이렇게 정보를 공개하는 걸 보면 진심인 것 같기도한데…그래도 처음 보는 업체이고, 생산/출시까진 시일이 걸릴테니 계속 주시해봐야겠습니다. 소식 나오는대로 계속 업데이트할테니 같이 지켜보시죠.


현재 확인되는 정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 정보

1) 기본 베이스는 RG 하이뉴 건담이며, 이를 1/60으로 제작 중

2) 제품명은 PG 레비아탄

2) 단순히 크기 확대가 아니라 자체적인 내부 프레임과 외장 파츠 디테일 추가 예정

3) 허리 부분 프레임은 1/60이라는 크기를 감안해 새롭게 설계

4) 가격은 현실적으로, 비싸지 않게 책정(앞선 팩트 체크 포스팅에선 599위안이었음)


➤ 공개된 자료 및 이미지


업체에서 공개한
모델링 데이터 파일



해당 런너 구조가
RG 하이뉴 건담과 거의 비슷합니다.

업체 측은 베이스는 같지만
단순한 크기 확대가 아니라
일종의 디테일, 구조 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일각에서는 위 이미지가
RG 하이뉴 건담 런너를 스캔한
데이터일 뿐이라며 여전히
의심하는 반응도 있네요


➥ 이전글 참고

- 한 중국 모형업체, 1/60 하이뉴 건담 프라모델 제작 중?(팩트 체크)

Share:

댓글 10개:

  1. 하이뉴 pg라... 중국제 pg급은 개인적으로 너무 불안한데..ㅜㅜ

    답글삭제
    답글
    1. 좀...그렇긴 하죠? 저번 뉴건담+유니콘 건담의 사례가 있었던터라;;;

      삭제
  2. 저번에 뉴니콘 생각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좀 그렇긴 합니다 ^^; 아직 제대로 공개된 건 없으니, 한발짝 물러서서 후속 소식 지켜보시죠 ㅎㅎ

      삭제
  3. 나와준다면야 땡큐지만.. 잘 될지는..

    답글삭제
  4. 오랜만에 들리네요. 한동안 지지마라님 글이 없었을적부터 쯤이였나요. 그때부터 저도 취미생활이 많이 줄었습니다. 이젠 1년에 한기체 정도 만드는 수준으로 내려왔네요.. 종종 들리겠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어서오세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ㅋ 사실 조립하려고 몇 개 사두긴 했는데...시간 있고, 마음 가는 날이 오겠죠 ^^;

      삭제
  5. 하이뉴 제대로 출시된게 없는지라 걱정되네요

    답글삭제
  6. RG 하이뉴 스케일업에 마개조해서 나오면 괜찮겠네요.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