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1/60 퍼스트 건담(카피) 현지 98형 리뷰 - 런너(스압 주의)


중국 모형 리뷰어 98형이 다반이 카피한 1/60 PG 언러쉬드 퍼스트 건담의 현지 리뷰를 시작했습니다. 98형이 이번달(10월)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 걸보니 지난번 메스뉴건담 때처럼 샘플 리뷰에서 출시까지 걸리는 시간이 매우 짧게 가져가려나 봅니다. 1/100 데스티니가 먼저 나올 줄 알았더니…볼륨도 크고, 카피 난이도도 높은 PG 언리가 먼저 나올 줄이야 ㄷㄷ 생각도 못했군요. 


그리고 가격 부분 관련해서 98형은 미정이라고 언급했지만…타오바오 상점 쪽을 보니 500~533위안(약 9만2500원~9만8600원) 정도로 예약 받고 있는터라 대략 이쯤의 가격이 책정될 것 같네요. 정품이 2만5000엔이니...해외 배송비 감안해도 절반 안쪽 가격입니다. 일단은 리뷰에서 품질이 어떤지 좀 챙겨봐야겠습니다.


흠…다반의 메스 뉴건담이 3차 물량까지 나오는 마당인지라…아마 PG 언리 퍼건도 별 제재 없이 계속 생산, 판매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ㅡㅡ; (* 반다이 뭐하는 거니…)


본론으로 돌아와서…아래에 98형의 간략 평가와 런너 리뷰 내용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1. 간략 평가(요약 정리)

- 반다이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제품임에도…다반이 이렇게 빨리 카피해서 나왔다는 점이 매우 놀랍고, 뜻밖이다. 


[런너]

- 우선 런너는 기존 다반의 품질과 동일하다. (* 98형은 대개 다반의 런너 품질을 평가할 때 이런 식으로 애매한 표현을 자주 씁니다. 대개는 그냥 무난한 수준, 혹은 중상 정도의 수준으로 이해하면 좋을 듯 합니다) 

– 기본적으로 심각한 문제는 없다. 샘플이기 때문에 일부 작은 스크래치가 있으며, 디테일한 부분도 별 문제가 보이지 않는다. 다만 부품 쪽에 작은 수축 문제는 여전히 많이 개선되지 않았고, 육안으로도 확인된다.(엄청 눈에 띄는 편은 아님)

- 언더 게이트는 기본적으로 모두 적용됐다.

- 이번 제품은 이전 제품들과 달리 전체 런너를 사전 도색 처리하지 않았다. 정품과 동일하게 일부 런너에만 코팅 및 도장 처리가 됐고, 나머지는 모두 성형색이다.


[구성]

- 현재 샘플만 봤을 때 정품과 완전히 동일한 구성이다. 각종 에칭 파츠, 메탈 파츠, 메탈 스티커 등 모두 있으며, 빔 소드와 머리 쪽의 LED 유닛(배터리 포함)도 동봉되어 있다.


[통짜 사출 프레임]

- 다반이 제대로 카피했을지 이목이 집중되는 통짜 성형 사출 프레임도 모두 구현됐다. 현재 샘플 상태로 봤을 때, 모서리 쪽에 지느러미가 있는 것 외엔 전체적으로 괜찮고, 큰 문제가 없다.


2. 런너 리뷰


런너는 총 42장과
3D 스티커, 습식 데칼, 스티커, 색분할 스티커,
빔 소드 램프 유닛, LED 유닛, 메탈 버니어,
메탈 게틀링포 파츠, 에칭 파츠, 자석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소형 파일럿 파츠는
정교하다곤 할 수 없지만
형체를 알아볼 순 있는 정도입니다.
어느 정도의 지느러미가 있습니다


대부분 런너에 언더 게이트가 적용됐습니다



















통짜 성형 사출 프레임도 구현했습니다.
별 문제는 없지만, 부품의 모서리 부분에는
여전히 지느러미 등이 있습니다.
추후 아트 나이프로 정리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모두 갖춰져있습니다.





머리 쪽 LED 시연 영상

Share:

댓글 3개:

  1. 멋지네요
    MG가 주력인데 사야할까 말까
    진짜 고민이네요

    답글삭제
  2. 표현을 애매하게 해서 갈등하게 되네요ㅎㅎ
    다반에 좀 데이니 워낙 기대치가 낮아서..
    리뷰에서도 좀 부정적인 이슈를 써놓으니, 더 망설여집니다ㄷㄷ;;

    답글삭제
  3. 다반 카피는 장난 아니네요 언리까지 나오다니 ㄷㄷ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