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1/60 퍼스트 건담(카피) 현지 98형 리뷰 - 내부 프레임 및 기타


중국 모형 리뷰어 98형의 리뷰 - 런너 편에 이어 내부 프레임 관련 부분입니다. 이미 조립은 끝낸 상태이고, 데칼링만 남았는데요. 곧 조립 완성 상세 리뷰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98형이 상세 리뷰에 앞서 내부 프레임 완성 사진과 함께 조립감, 관절 강도 등에 대해 언급한 내용들을 정리하고 넘어가려 합니다.


1. 내부 프레임 사진




2. 98형 언급 내용

- 런너 리뷰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통짜 사출된 프레임은 별다른 문제점이 없음. 다만, 파츠 모서리에 지느러미가 있는 건 아트 나이프로 정리가 필요함

- 가동부의 강도도 기본적으로 헐렁한 곳이 없어 문제 없음. 일부 부위는 강도가 꽤 뻑뻑한 편이지만 무게 하중을 버티는 관절 쪽이어서 조금 뻑뻑한 게 좋음

- 내부 프레임의 조립감도 전체적으로 괜찮은 편. 마찬가지로 일부 부위가 살짝 타이트하지만, 억지로 꽂아도 안 들어가는 정도 만큼의 심한 문제는 없음

- 외부 장갑은 일부 전개(오픈)되는 부위의 강도가 부족해서 파츠가 쉽게 열려버리는터라 가동부의 강도를 보강할 필요가 있음


3. 생각해볼 부분

1) 기본적으로 카피이기 때문에 언리 퍼건의 옵션 파츠나 컬러 클리어 장갑 등과 호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품질만 괜찮다면 가성비 있는 소체로 활용할 수 있을 것도 같네요. 


2) 통짜 사출 관절 부품과 관련해 다반은 과거(한 7~8년 전) 전지가동손을 시도했다가 손가락을 다 부러뜨려먹은 전적이 있습니다 ㅎ 이미 꽤 오래된 일이기에 이번 언리 퍼건의 통짜 사출 프레임의 품질을 통해 기술력의 발전을 알아볼 수 있겠네요. 일단 98형은 위의 언급대로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 언리 퍼건은 조형손 파츠만 있음 ㅎㅎ)


4. 다반 1/60 언리 퍼건 완성 사진








Share:

댓글 4개:

  1. 사실 통짜 프레임까지 사출한거보고 관절강도가 걱정되었는데 이 글 보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그동안 구경만했던 언리가 드디어...!!

    답글삭제
  2. 이번엔 제대로 사고쳤네요
    가격도 11만원 정도면 대박치겠어요

    답글삭제
  3. 구현을 정말 잘해냈네요 가격대도 괜찮구요 반다이 정말 긴장해야겠네요

    답글삭제
  4. 항상 빠른 정보 감사합니다 최고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