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복스애니메이션, 백로 에어 컴뱃 커스텀(프라모델) 제작 근황


한동안 로복스애니메이션 쪽 소식 정리를 안 했었네요. 지난 8월말에 내부/외부적으로 정신없었던 업체 상황으로 인해 제작/생산이 지연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현재는 연내 출시 불가능은 확정적이고, 올해 안에 최종 샘플만이라도 완성 및 공개되길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 감안하시고, 10월달 로복스애니메이션 쪽 소식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상하이 원더 페스티벌 참가


- 우선, 로복스애니메이션도 10월초 상하이 원더페스티벌에 참가했습니다. 백로 에어 컴뱃의 목업 샘플 외에 다른 신제품 프라모델 목업들도 전시됐는데, 백로 샘플은 단순히 3D 프린팅이 아닌 나름 디테일 및 엣지가 살아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다른 신제품 목업은 덜 다듬어진 느낌이었지만, 백로 외에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건, 업체가 활발히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얘기여서 업체 상황이 막 엄청 나쁜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래는 관련 사진입니다.


백로 에어 컴뱃

위성 2- 특장형


처음 보는 녀석들...
양산기 느낌이네요


2. 플라스틱 표면 처리 테스트 중


- 사출된 플라스틱 부품의 표면(질감) 처리와 관련해 피부 같은, 혹은 마우스의 손바닥 닿는 부위 같은 질감을 적용할지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제작된 금형의 사출 품질도 샤프하게 나와서 만족스럽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아래는 테스트 중인 부품 표면 사진입니다(테스트를 위해 면적이 넓은 베이스 파츠를 사용했다고 함)




3. 설명서 컬러 유무


- 로복스 측이 설명서를 올컬러로 하고 싶은데 비싸다고 포스팅했습니다. 흠…사실 고민할 필요가 없는 문제 같군요. 개인적으론 쓸데없이 풀 컬러 같은데 돈 쓰지 말고, 그 돈을 설명서 오류 없애고 사출 품질 및 조립성 향상에 써주길 바래봅니다 ^^;


- 한 네티즌은 “흑백 설명서로 출시하고 올컬러 설명서는 PDF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면 된다”며 해결책을 제시했는데, 좋은 방법 같네요 ㅎㅎ


아래는 머리 부위 흑백/컬러 설명서 이미지입니다.


흑백

컬러


로복스애니메이션의 근황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흠…출시가 좀 늦어도 되니 품질, 품질, 품질 좋게 내줬으면 좋겠네요!


Share:

댓글 2개:

  1. 가격도 그럭저럭 괜찮고 나름 스타일리쉬해 보여서 기대중

    답글삭제
  2. 백로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아직 고민중인데 소식이 너무 없어서 아쉽네요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