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맞나, 미쳐날뛰는 중국 업체들…이번에는 MGSD 프리덤 카피


* 이번 휴가 다녀온 후 휴유증인지; 몸살이 심하게 왔습니다. 열은 떨어졌는데 이상하게 어지러운 증상이 가시질 않네요; 아무래도 이번 주에는 포스팅 속도가 많이 느릴 것 같습니다 ㅠㅠ 혹시 오타가 좀 있더라도 너그러히 봐주시길...!


중국 카피 업체 고고가 MGSD 프리덤을 카피해 곧 출시한다고 하는군요. 가격은 58위안(배송비 미포함)으로 정품과 비교해 상당히 저렴합니다만…품질은 아직 미검증 상태입니다. 





한편, 앞서 신제품 2종에서 나온 핵 이미지가 프리덤의 핵엔진이 아니냐는 반응들이 보이는데요. 아직 98형이나 다른 소식통들이 두 번째 제품에 대한 정보 공개나 언급이 없어서…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그런데 같이 공개된 핵/유니콘 이미지가 둘다 MGSD 쪽이라는 게 또 맞는 것 같기도 하고...흠...부디 단순 카피 제품을 ‘대박 제품’이라고 하지 않았길… 


MGSD 프리덤은 올해 초 출시된 걸로 알고 있는데…요즘 중국 업체들의 제품 카피 속도는 이제 상도덕이나 양심을 넘어선 느낌이네요. 올해 초, 중순에는 애니메이션 방영이 끝나지도 않은 '수성의 마녀' HG 킷들도 마구 카피했었으니까요.


블로그에서 단순 카피 제품은 가능하면 소개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소개만 하지 않았을 뿐 현재 중국 시장에 풀리고 있는 단순 카피 제품(특히 HG)들은 놀라울 정도로 많습니다. 심지어 색놀이도 하고, 자기들끼리 같은 제품을 놓고 가격 경쟁까지 벌이는 수준이죠 ㅡㅡ;;


업체명도 고고, 집모, 성동, 성요, 성봉, 정공 등 다 기억하기 힘드네요. 카피 및 출시 속도 자체도 상당히 빠르고 활발한 듯 한데…뭔가 반다이가 중국 내 단속을 포기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뭐…얼마 전 다반 단속 얘기가 나오긴 했고, 개인적으론 다른 제품도 아니고, 메스 뉴건담이랑 PG 언리 퍼건이어서 반다이가 이걸 그대로 넘어갈리가 없다고 생각했는데…다반 제품은 여전히 판매되고 있네요 ㅡㅡ;


한편, 성봉모형이라는 곳에선 HG TR-6 운드워트를 출시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게 맞나 싶군요…; 



Share:

댓글 9개:

  1. 아프신데 몸조리 잘하세요 쉽게 예측이 안되는 날씨라 조심 또 조심해야합니다 쾌차하시길 바래요 카피는 언리쉬드건담 된거보고 왠만한건 다 되겠다 생각했는데 속도는 좀 빠른거 같네요 반다이가 보고 가격이 낮아질까 궁금해지네요

    답글삭제
  2. 고고라고 해서 어딘가 했더니 다반이라고 하더라구요
    단속을 왜 안할까 싶을정도로 얼마전엔 MG건탱크 카피까지 나왔으니..;;

    답글삭제
    답글
    1. 다반이 아니라 신규 업체인데 이름을 고고로 해서 낸다는군요.

      삭제
  3. 양심이 있고 상도덕이 있으면 카피를 안하죠ㅋㅋ

    답글삭제
  4. 중국 경기가 나쁘고, 일본과 관계도 안 좋으니 굳이 일본 IP지켜 주려는 일 안하는 것이겠죠.
    또한, 한국이나 동남아로 꾸준히 수출도 되니 잃는 것보다 얻는게 큰 거이라....

    답글삭제
  5. 불법 카피하는 다반이나 다른 카피 업체는 사라 져야 함.. 자체 IP제품은 흥해야 되고 성공 해야함.

    답글삭제
  6. 너무 낡은 구조의 gp02 리파인이나 디테일 강화 제품 기대했는데 완전카피에 큰거 온다고 한거면 맘이 아프네요. ㅋㅋ...

    답글삭제
  7. HG 불법카피가 중국쪽에서는 활발한가보네요... 보통 중국제 HG는 구매를 안해서 그렇게 여러업체가 있는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