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데이하비, 모쇼와 협력해 중국풍 메카 제품 '기문둔갑-파군' 설정화 공개


썬데이하비라는 디자인 업체가 모쇼와 협력해, 중국풍 메카 제품 ‘기문둔갑-파군’을 제작 중입니다.


중국풍이라는 표현에 맞게 중국 춘추전국시대의 역사적 요소를 메카 디자인에 가미했는데요. 업체의 설명에 따르면, 중국 진시황의 병마용의 머리 및 투구 조형을 반영했고, 액세서리 및 문양을 어깨, 팔, 발 등의 디자인에 녹여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양이나 모양이 어떠한 의미를 가진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과거 중국 업체가 일본 전국시대의 사무라이, 무사 조형을 차용해 제품을 제작하던 것에 비하면 이렇게 중국 역사를 토대로 한 오리지널 정체성 추구는 올바른 방향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장도모형이나 모터뉴클리어처럼 확실히 요즘 중국 업체들이 중국풍, 중국 오리지널을 발전시키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네요.


아직은 일러스트 수준이지만, 모쇼가 제작을 맡았다는 점에서 고퀄리티 제품을 기대해보죠. 썬데이하비는 추후 다른 설정화들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 그 외, 프라모델인지, 합금완성품인지는 아직 언급이 없는데요. 개인적으론 프라모델이길 바라지만 모쇼가 제작하니 합금완성품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진시황의 병마용을 토대로
중국 춘추전국시대 진나라 병사의 복식, 장신구 등을
디자인에 반영했습니다




Share:

댓글 5개:

  1. 생긴거 보니까 합금 완성품이네요ㅠㅠ 모쇼는 프라모델 만들생각이 없어보여요

    답글삭제
    답글
    1. 합금완성품이 주력이어서...아무래도 합금완성품인 것 같아요 ㅎ 모쇼도 나름 프로제니터 이펙트 IP의 양산기 폭군(Butcher) 시리즈를 프라모델로 제작 중이긴 한데...좀 지켜보시죠 ^^

      삭제
  2. 디자인 본지는 한참 된 것 같은데 출시는 더 한참 걸리려나보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아...아는 사람은 아는 업체라더니...업체명이 바뀌었나 보네요. 이제 설정화 단계이고, 모쇼도 지금 펼쳐놓은 게 좀 많아서 시간이 꽤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삭제
  3. 한국풍도 만드는 업체가 있었으면 좋겠지만, 한국풍이라는 게 뭔지 모르겠네요. 떠오르는 느낌이 잘 없네요...ㅜㅜ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