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복스애니메이션, 백로 에어 컴뱃 커스텀(프라모델) 출하 지연...


지난 1월 리뷰용 샘플을 발송했고, 중국 춘절 이후 물량을 순차적으로 출하한다고 밝혔던…로복스애니메이션이 백로 에어 컴뱃 커스텀(프라모델)의 출하를 연기했습니다;; 


1. 출하 지연 상황


- 당초 샘플 리뷰 단계에서 설계 결함 및 문제점들이 여럿 발견되면서 문제 수정에 시간이 걸린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와 관련해 첫 제품 + 폭발적인 주문량 때문에 제품 양산 과정에서 일부 어려운 점이 있었고 생산 및 관리 경험 부족으로 일부 런너 품질이 출하 기준에 못 미치는 상황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문제 해결을 위해 반복 수정 작업이 진행됐구요. 


- 현재는 금형 조정이 모두 완료됐고, 일찍 수정 완료된 일부 런너는 수만개가 생산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조정이 늦게 끝난 금형은 아직 제품 준비에 시간이 걸리는터라…아직 더 기다려야 한다고 하는군요. 


- 지연된 출하 시점은 예약 판매 물량 중 잔금 결제가 끝난 제품들의 제품 발송 기한을 넘기지 않을 거라고 하는데요. 1월 초에 일부 잔금 결제가 진행됐으니…흠…3월말? 4월 초쯤 출하가 이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업체가 이렇게 상황을 공유해주는 것 자체는 괜찮으나…제작 기간이 1년을 넘기고, 그간 이런저런 구설수에도 오르는 등…매끄럽지 않은 제작, 생산 과정 때문에 제품 품질이 좀 걱정되네요. 게다가 문제 수정이 얼마나 됐을지도 물음표입니다;


문제 수정 완료된 런너가 담긴 박스들

워낙 주문량이 많았다보니
수정 런너 수량도 엄청나네요





2. 백로 에어 컴뱃 커스텀 도색 작례

- 출하 지연 상황 외에 업체 쪽에서 백로 에어 컴뱃 커스텀의 도색 작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위 소제목대로 도색 작례이기 때문에 순조 상태와 컬러나 전시 효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감안하고 보시길!









Share:

댓글 2개:

  1. 물량이 엄청나네요 오래걸리는 만큼 제대로 올지 걱정도 되고 저 많은 런너들 수정한다고 고생도 하고 안타깝긴 하네요 구매자나 판매자나 서로 만족할 수 있는 결과가 되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2. 나오긴 나오는군요 출시가 많이 지연된 제품들은 하나같이 조립감이 영 별로였기 때문에 예상한 대로긴 하네요. 잘만 도착해주길...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