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뉴클리어에서 작년 11월 공개했던 신규 시리즈, 아임 히어로(我是大英雄)의 1탄 제품 제작 근황과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1탄은 위원식 금위군형, 오병(청룡), 여포가 될 예정이네요.
우선 아임 히어로라는 시리즈에 대해 소개드리자면, 크기는 약 13cm(머리까지, 뿔 제외)에 1~2시간 내에 빠르게 조립 완성할 수 제품으로 포지셔닝되어 있습니다. 일부 파츠는 사전 도색 처리되어 있구요. 자체 개발한 내부 프레임을 적용해 새로운 내부 기믹과 가동성, 안정성을 갖췄다고 하는군요.
에다스는 아스가르드에 이은 신제품으로 1/100 발키리(프라모델)를 제작 중인데요. 어느새 리뷰용 샘플 언박싱 사진이 나왔네요. 더블오 세븐소드 및 퀀터 느낌의 조형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긴 합니다만…사출 품질 면에서는 첫 제품 아스가르드보다 업그레이드됐다고 하며, 현지 리뷰어는 사출 공장을 다른 곳으로 교체한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
모쇼에서 호수의 기사 나이트 오브 애쉬의 초회 물량(3000개)에서 일부 파츠 누락을 발견했다며 사과 및 후속 조치를 공지했습니다.
나이트 오브 애쉬는 클라우드 펀딩 방식을 통해 제작이 진행됐는데요. 펀딩 목표를 150% 초과 달성하면서 회신지왕(킹 오브 애쉬) 신규 머리 파츠를 특전으로 동봉했습니다. 다만, 이번에 초회 물량 3000개로 풀린 제품에서 특전 머리의 덮개 파츠가 누락된 사례가 확인됐다고 하는군요.
이에 따라, 초회 물량 구입자 모두에게 해당 누락 파츠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아마도 일일이 누락 대상자를 특정할 수 없기 때문인 듯 하네요. 해외 판매 물량은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혹시 일찍 수령하신 분들 계시면, 일단 특전 머리의 덮개 파츠가 누락됐는지 한번 확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카오스크루’라는 업체에서 1/12 액션피규어와 걸프라를 위한 오토바이크 무라사메(프라모델)를 제작 중입니다. 사실 ‘무라사메’라고 쓰긴 했지만, 오토바이크의 조형은 일본 애니메이션 AKIRA(아키라)에 등장하는 바로 그 바이크네요 ^^; 아키라 속 주인공이 타는 상징적인 바이크이자, 애니메이션을 안 봤더라도 저 바이크 조형은 아시는 분들이 많을 듯 한데요. 이게 프라모델로 나오는군요.
초이원(超异元)이라고 하는 신흥업체에서 하이뉴 건담 헤드 프라모델의 목업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제품명 자체는 ‘해왕’으로 표기했으나…하이뉴네요 ^^;; 아직은 목업 사진만 나왔으며, 현재 확인되는 정보는 프라모델, 1/11 스케일, 그리고 가격은 150위안 이하입니다.
항상 제품들을 보면, 얼굴 조형에 대한 기준이 꽤나 엄격한데요. 이번에도 마찬가지인지, 현지 네티즌들이 하이뉴 헤드 정면 사진이 없다며, 정면 사진을 요구하고 있네요 ^^; 그나저나 헤드 모델이라니…ㅎㅎ 한때는 좀 있긴 했고, 근래로 오면 대개 흉상들이었는데 오랜만에 보는 건담 헤드 프라모델 제품이 되겠네요.
SNAA는 1/144 원탁기사단 시리즈와 1/100 ‘황’ 시리즈, 이렇게 2가지 라인업을 운용 중인데요. ‘황’ 시리즈의 신제품이 명황이라는 소식이 있네요. SNAA는 그간 인황(블레이드 킹), 무황(마셜 엠퍼러), 염황(파이어로드)를 출시했고, 다음은 명황(冥皇)이라는군요.
명황의 명(冥)은 우리가 흔히 지하세계/명계에 쓰는 어두울 ‘명(冥)’입니다. 영문으로는 ‘다크 엠퍼러’라는 얘기도 보이는데…한번 지켜보죠. 그리고 관련 모델링 이미지도 일부 나왔습니다. 일단은 아스트레이 계열 느낌이네요. 명황이라는 이름답게 조금 어두운 컬러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몇차례 영상을 통해 액시스(솔로몬)의 1/100 크샤트리아(프라모델) 제품 소개 및 LED 조립 가이드 등을 공유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현지 리뷰용 샘플 리뷰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이미 며칠전에 올라왔던 리뷰인데…요 근래에 계속 바빴던터라 이제 포스팅드립니다 ㅠ ㅠ
우선은 리뷰용 샘플의 구성품 및 런너 리뷰이며, 후속 리뷰도 정리되는대로 올라갈 예정입니다 ^^
1. 박스 및 구성품
- 런너 수가 60장 이상으로 분량이 꽤 되는만큼 3개 박스(A 박스, B박스, LED 유닛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런너 사출 품질은 솔로몬이 앞서 출시했던 GP02 사이살리스와 비슷합니다.
- 다만, 제품 볼륨이나 바인더를 감안해 부하를 받는 주요 관절에는 POM 파츠가 적용되어 내구성 및 관절 강도를 높였습니다.
- 사전 메탈릭 도색 런너는 총 10장입니다.
총 3개 박스입니다. A 박스, B박스. LED 유닛 박스 전체 패키지 박스는 48.5cm x 36.5cm x 33.5cm입니다. 무게는 약 4.5kg
철창모형에서 다반의 메빌 스트라이크 건담에 적용할 수 있는 합금프레임 양산품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호환 제품은 소드/런처 스트라이크 건담(8829번), 라이트닝 스트라이커(8830번), 건배럴 스트라이커(8832번)입니다. 사실 8829, 8830, 8832 모두 스트라이크 건담은 똑같은 소체가 들어가고, 옵션팩만 바꿔넣은 합본 제품이었던터라…그냥 스트라이크 건담 합금프레임이라고 볼 수 있네요 ^^;;
철창모형의 이번 합금프레임(POM+합금 조합)은 다반의 프레임과 비교해 일부 수정이 이뤄졌습니다. 우선은 팔과 고관절-허벅지 구조가 변경됐고, 팔 윗 부분은 기존 외장 파츠가 필요없어졌으며 종아리 쪽 파츠/색 분할 파츠는 일체형 합금 파츠로 바뀌었습니다. 대신 색분할은 없어졌네요.
아래에 양산품 사진 및 다반의 기존 프레임과 비교한 사진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 제품 가격은 127위안)
7월초에 실물 사진을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키웠던 GM모형에서 1/72 일요(솔라리디안)의 리뷰용 샘플을 발송했군요. 사실 신흥업체여서 제대로 출시까지 이뤄질지 걱정을 했었는데…곧 현지 샘플 리뷰가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ㅎㅎ (* 물론 원래 출시 예정시기는 2분기였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양호한 듯…^^;)
모터뉴클리어에서 신제품 MNP-XH12 간장(프라모델)의 개발 관련 정보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합금완성품과 SD 느낌의 프라모델로 제품화됐던 간장이기에 어느 정도 비슷한 느낌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디테일이나 조립 경험 같은 부분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용했다고 하는군요.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
간장은 먹는 간장, 고추장이 아니라 중국에서 명검을 논할 때 항상 언급되는 간장·막야의 간장입니다. 모터뉴클리어의 오리지널 IP 성갑혼장전에 등장합니다 ^^;
1.봉룡거도 무장
- 아직 최종 확정은 아니지만, 무장 파츠인 봉룡거도 디자인이 공개됐습니다. ‘용을 봉인하는 거대한 도’라는 의미인데..날 아래 부분에 용 머리 조형이 적용됐습니다. 간장의 원래 부르던 명칭이 흑룡이었던터라…골드-블랙-레드의 멋진 소체 조형도 기대됩니다.
2. X 옵션 파츠
- 그 외, 간장에서도 앞서 공개했던 X 옵션 파츠 슈퍼 확장 프로젝트의 구성품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제 일부분인지라 아직 갈 길이 멀지만...일단은 환사에 이어 간장에도 X 옵션 파츠가 포함되겠네요.
3. 신제품 실루엣
- 아마도 간장 다음에 나올 제품들이겠지만…실루엣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실루엣만 보면 순서대로 위원식-금위군형, 여포, 서기I형으로 보이는군요. 일단은 간장도 제작에서 출시까지 시일이 꽤 걸릴테니…천천히 기다려보시죠 ^^; 소식 나오는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 지난주 금요일부터 가족 일정이 있어서…주말 내내 별다른 포스팅을 못했네요 ^^; 어제 밤에 도착해서 이런 저런 이슈들이 쌓여있는 건 확인했고, 시간 나는대로 정리해서 포스팅드릴 예정입니다 ^^
우선…지난주 금요일에 후다닥 타임라인 정리해서 공유드렸던 액시스(솔로몬)의 1/100 크샤트리아 소개 영상 풀버전과 일요일 저녁에 업체에서 공개한 LED 조립 가이드 및 구성품 소개 영상을 아래에 붙여드리니 참고하시길!
1. 소개 영상 풀버전
2. LED 조립 가이드 및 구성품 소개 영상
3. 제품 관련 내용
- 합금완성품이 아닌 1/100 프라모델 제품입니다.
- 합금프레임은 없으며, 대신 주요 관절 부위에 POM 파츠가 적용됐습니다.
- 가슴/콕핏 부위와 바인더에 LED 기판들이 삽입되며 배터리 전원입니다.
- 배터리는 CR 2032 8개, CR 1632 2개가 필요합니다.
- (추가) LED 유닛을 뺀 제품 출시와 관련해선...실제로 이번 제품은 '호화판'으로 표기가 되어 있는터라 추후 '일반판'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현지 몇몇 대형 유통업체들도 초기에 주문받은 물량 외엔 주문을 보장하거나 가격조차 확정짓지 못하고 있어서 주문이 취소되거나 가격이 인상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LED 유닛 재고가 다 떨어져서 어쩔 수 없이 일반판을 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단기간 내 일반판이 나올 가능성은 적지 않을까 싶네요;
* 국내 구입처에 대한 질문들이 상당히 많은데…오리지널 제품이라면 바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만, 비라이선스 제품이어서 구매를 유도하는 행위는 블로그나 유튜브 운영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ㅠ ㅠ 제품 정보만 전해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흠…보더모형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메카 프라모델을 예고했습니다. 보더모형은 현재 썬데이하비와 협업한 엠퍼러 나폴레옹, 작년 원더 페스티벌에서 공개한 도쿠가와 이에야스, 그리고 승유당과 협업한 삼국지 테마 청룡제군 관운장까지 3가지 메카 프라모델을 제작 중인데요. 여기에 ‘사나다 마루’라는 신제품을 예고했습니다.
지난번 1/100 파이어 호크(프라모델)의 MS 클로즈 컴뱃 버전(모터헤드, 시난주 느낌) 작례 사진을 올린 메카니코어에서…이번에는 제네식 헤비 버전(나이팅게일 느낌)의 작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조금 얄쌍했던 클로즈 컴뱃 버전에 비해 볼륨감이 확연히 좋아졌으며, 디테일이 가득한 바인더(날개)와 후면 스커트 파츠가 눈에 띄네요. 부분 부분 LED도 들어가있구요. 어찌됐든...파이어 호크는 나이팅게일 형태가 확실히 더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 아래에 관련 사진 공유드리니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계시면 참고하세요!
* 여기까지…클로즈 컴뱃 버전과 제네식 헤비 버전의 내부 프레임 노출 사진들이 나왔으니 다음번엔 완전히 외장을 입힌 사진들이나…함께 동봉되는 격납고 액션베이스 사진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ㅎㅎ
명장전에서 소요자의 실물 사진에 이어 연꽃 형태 액션베이스의 샘플 실물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대부분의 액션베이스 제품들이 그레이 계통 컬러로 나오는데, 소요자의 화이트-골드 컬러와 깔맞춤이 잘 된 느낌이네요 ㅋㅋ
액션베이스 상단면은 태극 문양이 들어가 있고 태극 문양을 둘러싸고 연꽃의 꽃잎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꽃잎 파츠는 개별적으로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전시 효과가 상당히 좋아보이는군요. 다만, 샘플 사진이라고 하니 추후 양산품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