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티안퓨전에서 차기작 유성(프라모델)의 상제 정보 및 출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일단 공개된 정보를 살펴보면...단순히 디테일만 늘리거나 파츠를 지나치게 쪼개놓은 제품이 아니라 상당히 공을 들인 느낌이 드는데요. 거대한 백팩을 감당하기 위한 고정 락 기믹이나 지나친 가동으로 인해 파손될 수도 있는 부위의 가동 제한 설계, 기존 대비 두께를 늘린 숫핀 등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보입니다. 이제 조립성만 좋다면...아인타 인더스트리의 스카이디펜더(천막)나 인피니트디멘션의 네메시스만큼 기대해 볼만한 제품이 될 듯 하네요 ^^
그럼 아래에 출시 정보 및 상세 제품 정보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 주의: 텍스트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1. 출시 정보
- 크기: 23cm
- 구성품: 소체, 무장 백팩(호바), 격납고 베이스 세트(엔지니어링 비클/미니 피규어/기본 액션베이스/자바라 봉 등), 3D 입체 스티커(호일), 메탈 에칭 파츠, LED 유닛(머리 부위 삽입, 자석 ON/FF) 등
- 가격: 368위안(출시 후 388위안)
- 출시 예정시기: 2026년 상반기
2. 상세 정보
- 상당히 내용이 많아서 다 서술하긴 힘듭니다만…눈여겨 볼만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합금프레임]
- 보다 안정적인 풍부한 디테일의 완전 신규 조형 합금프레임이 동봉됩니다. 아포칼립스의 합금프레임 재활용이 아니라 신규 조형입니다.
1) 팔
- 팔뚝 부분에 실린더 연동 기믹 추가됐고 팔 전완부에 수평 회전 구조가 적용됐습니다
- 아포칼립스와 비교해 팔꿈치 관절 부위의 전체 두께를 늘리고 연결 축 부위도 더 두껍게 제작해 내구성 및 관절 강도가 향상됐습니다.
2) 가슴
- 아포칼립스와 비교해 전면/후면의 디테일이 모두 강화됐습니다.
3) 관절&스커트
- 고관절은 상하 슬라이드 가능한 구조이며, 슬라이드한 위치를 고정할 수 있는 락 기믹이 적용됐습니다.
- 스커트 연결부에 바깥으로 슬라이드 되는 관절과 스커트 장갑을 상하 가동시킬 수 있도록 관절을 추가해 가동 간섭을 줄였구요.
- 고관절 후면에는 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조인트 구멍이 추가됐습니다.
4) 다리
- 허벅지 쪽에 다리 각도를 안쪽으로 한번 더 꺾을 수 있는 관절을 추가해 가동성을 극대화했습니다.
- 다만, 이로 인한 관절 낙지를 막기 위해 내부 축 일부를 허벅지 안쪽 구멍에 살짝 꽂아 고정되는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 무릎 부위에는 지나친 무릎 접힘이나 펼침으로 인한 파츠 파손을 막기 위해 가동 범위를 제한하도록 설계했습니다.
- 팔꿈치와 마찬가지로 다리 프레임 쪽 관절 숫핀도 더 두껍게 만들어 안정성 및 내구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발목 관절은 구조 개선을 통해 C형 관절이 빠지지 않도록 방지했습니다.
3. 부위별 디테일
1) 머리
-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으며 얼굴의 모든 색 분할은 파츠 분할로 구현했습니다
- 자석으로 ON/OFF 가능한 LED 유닛이 삽입됐습니다.
2) 가슴
- 이중 관절 구조를 적용해 보다 더 넓은 범위로 가슴을 앞으로 숙일 수 있습니다.
- 측면 역시도 이중 관절 구조로 가동 범위를 넓혔습니다.
- 코어가 되는 합금프레임에 디테일 프레임 파츠와 메탈릭 프레임 파츠, 외장 파츠를 더하는 멀티 레이어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 외장 전개 기믹을 통해 내부의 메탈릭 프레임 파츠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격납고에서 정비 받는 모습도 구현 가능합니다.
3) 어깨/팔
- 어깨 내부에 기어 방식의 연동 기믹을 적용해 어깨 상하 장갑이 연동되어 오픈/클로즈 되도록 구현했습니다.
- 팔 부위의 실드 조인트 파츠는 3면 연결 구조를 통해 실드를 보다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4) 고관절&스커트
- 허리를 굽힐 때 고관절 상단면도 함께 가동할 수 있도록 설계해 가동성을 높였습니다.
- 3D 입체 스티커들로 디테일을 살렸으며, 전면/후면/측면 스커트에 모두 버스트 기믹이 들어가있습니다.
5) 다리
- 다량의 연동/전개 기믹 적용해 다리를 접을 때 여러 부위가 함께 연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무릎을 접을 때 종아리 측면의 스러스터 파츠나 무릎 실린더 연동 기믹이 외부로 노출됩니다.
- 발목 위치를 고정하는 락 기믹을 추가해 스탠딩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 3D 입체 스티커 및 메탈 에칭 파츠로 각 부위의 램프 느낌과 버니어 디테일 등을 강화했습니다.
6) 백팩
- 날개 부분을 바깥으로 전개할 수 있는 메카닉 암이 적용됐으며 전개 후에는 전/후 회전이 가능합니다.
- 펄스 스러스터는 외부 장갑을 펼칠 수 있는 기믹이 적용됐습니다.
- 중앙의 백팩(호바) 내부에는 연동 기믹이 삽입되어 측면 백팩을 벌릴 경우 버니어가 튀어나오도록 구현했습니다.
- 백팩과 좌우 날개의 크기가 거대하기 때문에 고정성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중앙 백팩의 가동 부위에 2가지 고정 락 기믹을 적용했습니다.
- 하나는 위치 조정 후 기어에 파츠를 꽂아 고정하는 방식, 다른 하나는 좌우 봉 파츠를 꽂아 락을 거는 방식입니다.
- 그 외, 날개의 메카닉 암 부분에도 수납 가능한 핀 파츠를 꽂아 위치를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 백팩의 형태에 따라 유성을 고기동 모드, 펄스 슈팅 모드, 택티컬 서포트 에어크래프트 모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 |
무장은 조합하기에 따라 펄스 라이플, 펄스 캐논, 그리고 무인 폭격 드론 형태로 구현 가능합니다. |
8) 격납고 베이스 세트
- 기본 베이스는 3D 입체 스티커와 메탈 명패, 바닥 배경 카드가 제공됩니다.
- 격납고 베이스 세트의 경우, A 형태(중앙 집중)와 B 형태(가로 분산)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 리프트 관절 및 파츠를 통해 캣워크 및 정비 플랫폼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B 형태로 옆으로 펼쳐서 조합할 경우 최대 길이가 67cm입니다. 1/144에서 1/60 모형까지 호환됩니다.
- 무기, 실드, 판넬 등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 파츠도 동봉됩니다.
- 자신의 취향에 맞게 격납고 디오라마를 구현할 수 있도록 연료탱크, 연료탱크 연결 파이프(고무), 다중 관절 메카닉 암, 가드 레일, 크레인 훅 등도 동봉됩니다.
- 일반 스탠드와 자바라 봉 스탠드 모두 제공하며 여러 모형 제품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조인트 파츠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 그 외, 여러 부위에 가동 관절이 적용된 엔지니어링 비클과 격납고 디오라마용 미니 피규어도 들어있습니다.
Top
답글삭제개인적으론 베이스 저렇게 주렁주렁있는거 공간만 차지해서 안좋아하는데 프라자체는 괜찮단말이죠 .. 근데 전작 아포칼립스 진짜 올해만든거중에 조립감 최악이어서 고민이네요 ㅠ
답글삭제격납 베이스는 만들지 말지 가격만 상승하고 공간차기 너무 많이함
답글삭제조립 프라모델은 조립하는 순간의 희열이지 조립이 끝나고
한달정도 보면 끝인데 베이스때문에 힘드네요
와 베이스만 탐나네요.. 따로 안파려나..
답글삭제베이스 부피가 엄청나네요;; 베이스 없는 버전을 팔았으면 좋았을걸...
답글삭제베이스가 엄청나네..
답글삭제와...베이스 진짜 호불호네.;;; 개인적으로 기본베이스만 주고 가격이 다운되면 좋겠는데..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