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티안퓨전, 유성(프라모델) 제품 상세 정보 및 출시 정보 공개


비엔티안퓨전에서 차기작 유성(프라모델)의 상제 정보 및 출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일단 공개된 정보를 살펴보면...단순히 디테일만 늘리거나 파츠를 지나치게 쪼개놓은 제품이 아니라 상당히 공을 들인 느낌이 드는데요. 거대한 백팩을 감당하기 위한 고정 락 기믹이나 지나친 가동으로 인해 파손될 수도 있는 부위의 가동 제한 설계, 기존 대비 두께를 늘린 숫핀 등 신경을 많이 쓴 흔적들이 보입니다. 이제 조립성만 좋다면...아인타 인더스트리의 스카이디펜더(천막)나 인피니트디멘션의 네메시스만큼 기대해 볼만한 제품이 될 듯 하네요 ^^





그럼 아래에 출시 정보 및 상세 제품 정보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 주의: 텍스트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1. 출시 정보

- 크기: 23cm

- 구성품: 소체, 무장 백팩(호바), 격납고 베이스 세트(엔지니어링 비클/미니 피규어/기본 액션베이스/자바라 봉 등), 3D 입체 스티커(호일), 메탈 에칭 파츠, LED 유닛(머리 부위 삽입, 자석 ON/FF) 등

- 가격: 368위안(출시 후 388위안)

- 출시 예정시기: 2026년 상반기

- 구매 정보: ASL몰 mkt.shopping.naver.com/link/68f86bd08ee6b770b83c3a15


2. 상세 정보

- 상당히 내용이 많아서 다 서술하긴 힘듭니다만…눈여겨 볼만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합금프레임]

- 보다 안정적인 풍부한 디테일의 완전 신규 조형 합금프레임이 동봉됩니다. 아포칼립스의 합금프레임 재활용이 아니라 신규 조형입니다. 


1) 팔

- 팔뚝 부분에 실린더 연동 기믹 추가됐고 팔 전완부에 수평 회전 구조가 적용됐습니다

- 아포칼립스와 비교해 팔꿈치 관절 부위의 전체 두께를 늘리고 연결 축 부위도 더 두껍게 제작해 내구성 및 관절 강도가 향상됐습니다.


2) 가슴

- 아포칼립스와 비교해 전면/후면의 디테일이 모두 강화됐습니다.


3) 관절&스커트

- 고관절은 상하 슬라이드 가능한 구조이며, 슬라이드한 위치를 고정할 수 있는 락 기믹이 적용됐습니다.

- 스커트 연결부에 바깥으로 슬라이드 되는 관절과 스커트 장갑을 상하 가동시킬 수 있도록 관절을 추가해 가동 간섭을 줄였구요.

- 고관절 후면에는 베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조인트 구멍이 추가됐습니다.


4) 다리

- 허벅지 쪽에 다리 각도를 안쪽으로 한번 더 꺾을 수 있는 관절을 추가해 가동성을 극대화했습니다.

- 다만, 이로 인한 관절 낙지를 막기 위해 내부 축 일부를 허벅지 안쪽 구멍에 살짝 꽂아 고정되는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 무릎 부위에는 지나친 무릎 접힘이나 펼침으로 인한 파츠 파손을 막기 위해 가동 범위를 제한하도록 설계했습니다.

- 팔꿈치와 마찬가지로 다리 프레임 쪽 관절 숫핀도 더 두껍게 만들어 안정성 및 내구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발목 관절은 구조 개선을 통해 C형 관절이 빠지지 않도록 방지했습니다.



3. 부위별 디테일


1) 머리

-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으며 얼굴의 모든 색 분할은 파츠 분할로 구현했습니다

- 자석으로 ON/OFF 가능한 LED 유닛이 삽입됐습니다.



2) 가슴

- 이중 관절 구조를 적용해 보다 더 넓은 범위로 가슴을 앞으로 숙일 수 있습니다.

- 측면 역시도 이중 관절 구조로 가동 범위를 넓혔습니다.

- 코어가 되는 합금프레임에 디테일 프레임 파츠와 메탈릭 프레임 파츠, 외장 파츠를 더하는 멀티 레이어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 외장 전개 기믹을 통해 내부의 메탈릭 프레임 파츠를 노출시킬 수 있으며, 격납고에서 정비 받는 모습도 구현 가능합니다.



3) 어깨/팔

- 어깨 내부에 기어 방식의 연동 기믹을 적용해 어깨 상하 장갑이 연동되어 오픈/클로즈 되도록 구현했습니다.

- 팔 부위의 실드 조인트 파츠는 3면 연결 구조를 통해 실드를 보다 안정적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4) 고관절&스커트

- 허리를 굽힐 때 고관절 상단면도 함께 가동할 수 있도록 설계해 가동성을 높였습니다.

- 3D 입체 스티커들로 디테일을 살렸으며, 전면/후면/측면 스커트에 모두 버스트 기믹이 들어가있습니다.



5) 다리

- 다량의 연동/전개 기믹 적용해 다리를 접을 때 여러 부위가 함께 연동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무릎을 접을 때 종아리 측면의 스러스터 파츠나 무릎 실린더 연동 기믹이 외부로 노출됩니다.

- 발목 위치를 고정하는 락 기믹을 추가해 스탠딩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 3D 입체 스티커 및 메탈 에칭 파츠로 각 부위의 램프 느낌과 버니어 디테일 등을 강화했습니다.



6) 백팩

- 날개 부분을 바깥으로 전개할 수 있는 메카닉 암이 적용됐으며 전개 후에는 전/후 회전이 가능합니다.

- 펄스 스러스터는 외부 장갑을 펼칠 수 있는 기믹이 적용됐습니다.

- 중앙의 백팩(호바) 내부에는 연동 기믹이 삽입되어 측면 백팩을 벌릴 경우 버니어가 튀어나오도록 구현했습니다.

- 백팩과 좌우 날개의 크기가 거대하기 때문에 고정성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중앙 백팩의 가동 부위에 2가지 고정 락 기믹을 적용했습니다.

- 하나는 위치 조정 후 기어에 파츠를 꽂아 고정하는 방식, 다른 하나는 좌우 봉 파츠를 꽂아 락을 거는 방식입니다.

- 그 외, 날개의 메카닉 암 부분에도 수납 가능한 핀 파츠를 꽂아 위치를 고정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 백팩의 형태에 따라 유성을 고기동 모드, 펄스 슈팅 모드, 택티컬 서포트 에어크래프트 모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무장은 조합하기에 따라 펄스 라이플, 펄스 캐논, 그리고 무인 폭격 드론 형태로 구현 가능합니다.


8) 격납고 베이스 세트

- 기본 베이스는 3D 입체 스티커와 메탈 명패, 바닥 배경 카드가 제공됩니다.

- 격납고 베이스 세트의 경우, A 형태(중앙 집중)와 B 형태(가로 분산)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 리프트 관절 및 파츠를 통해 캣워크 및 정비 플랫폼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B 형태로 옆으로 펼쳐서 조합할 경우 최대 길이가 67cm입니다. 1/144에서 1/60 모형까지 호환됩니다.

- 무기, 실드, 판넬 등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 파츠도 동봉됩니다.

- 자신의 취향에 맞게 격납고 디오라마를 구현할 수 있도록 연료탱크, 연료탱크 연결 파이프(고무), 다중 관절 메카닉 암, 가드 레일, 크레인 훅 등도 동봉됩니다.

- 일반 스탠드와 자바라 봉 스탠드 모두 제공하며 여러 모형 제품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조인트 파츠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 그 외, 여러 부위에 가동 관절이 적용된 엔지니어링 비클과 격납고 디오라마용 미니 피규어도 들어있습니다.



Share:

댓글 10개:

  1. 개인적으론 베이스 저렇게 주렁주렁있는거 공간만 차지해서 안좋아하는데 프라자체는 괜찮단말이죠 .. 근데 전작 아포칼립스 진짜 올해만든거중에 조립감 최악이어서 고민이네요 ㅠ

    답글삭제
  2. 격납 베이스는 만들지 말지 가격만 상승하고 공간차기 너무 많이함
    조립 프라모델은 조립하는 순간의 희열이지 조립이 끝나고
    한달정도 보면 끝인데 베이스때문에 힘드네요

    답글삭제
  3. 와 베이스만 탐나네요.. 따로 안파려나..

    답글삭제
  4. 베이스 부피가 엄청나네요;; 베이스 없는 버전을 팔았으면 좋았을걸...

    답글삭제
  5. 와...베이스 진짜 호불호네.;;; 개인적으로 기본베이스만 주고 가격이 다운되면 좋겠는데..

    답글삭제
  6. 색조합은 별론데 왜인지 이거 마스터 피스가 될 거 같아서 주문함

    답글삭제
  7. 베이스 없는 버전 판매하면 사고 싶네요
    저건 진짜 너무 오바인듯

    답글삭제
  8. 오히려 베이스때문에 구매했는데 소체는 너무 비슷한 스타일이 많아서 안끌리는데 베이스가 취향이라 샀네요..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합금완성품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