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공방] 무엇을 하고 있나...업체 근황 수소문 결과 정리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근래 중국 모형업계를 살펴보면...크게 건담 합금완성품, 걸프라, 트랜스포머의 3가지 키워드로 압축되는데요. 기존 강세였던 중국제 건프라는 이제 상당히 축소된 모습이 보입니다. 과거 중국 건프라를 이끌었던 다반, 용도자가 저작권법 위반으로 법적 제재를 받으면서 슈퍼노바, 하비스타 등의 후발 주자들도 사업 동력을 잃은 것 같고 말이죠.

최근 포스팅한 이슈 리스트에서도...건담 프라모델 쪽은 기동왕자의 자멜과 메카니코어의 딥스 및 GP02만 있네요. 메카니코어의 경우는 대개의 업체들이 쉬쉬하면서 대외적인 정보 공개를 하지 않는 것과는 상반되게 꾸준하게 신제품 소식을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예전에 메카니코어의 1/100 딥 스트라이커가 중국에서 받은 디자인 특허 증서 사진을 봤던 기억이 있긴 한데...그래서 그런 걸까 싶기도 하군요.

본래 스타일리쉬한 조형의 1/60 레드프레임을 제작하면서 이름을 알린 닐슨공방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포스팅을 시작했는데 서론이 길어졌네요. 닐슨공방의 차기작이 레드프레임 플라이트팩과 블루프레임 풀웨폰이다보니...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었죠. 본래 올해 4월쯤 출시 예정이라는 얘기가 있었지만...실제로는 11월 중순이 된 지금까지도 출시 소식이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소식을 알 수 있을까...타오바오 판매자 및 몇몇 현지 리뷰어들에게 수소문해봤고, 그 결과를 아래에 정리해드리니...참고해주세요~!

과연...출시될 것인가?!

1. 운영 중단이나 망한 건 아닌 듯…

- 우선 다반이나 용도자처럼 단속 당했거나, 경영을 중단하진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판매자들의 설명에 따르면 계속 제작 중이긴 하며, 단지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다고 하더군요. 1/60 레프가 출시까지 1년 넘게 걸렸다는 점을 감안하면 확실히 닐슨공방의 출시 속도는 느린 편이긴 합니다.

2. 저작권 회피를 위한 작업 중?!

- 일단 100% 정확한 팩트는 아닙니다. 한 판매자가 언급한 내용인데요. 저작권 회피를 위해서 박스 아트 없음 + 2개의 박스로 분리 포장을 한다는 얘기가 있군요. 2개 박스 분리 포장은 앞서 모쇼에서...ㅋ 제대로 보여줬고 실제로 문제 없이 출시가 됐었죠. 닐슨공방이 결국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면 이런 방법도 충분히 가능성 있어 보입니다.

3. 금형 문제 + 자금난?!

- 사실 제작 기간이 길어지면서 계속 출시가 지연되면 항상 나오는 레퍼토리 중 하나죠. 이건 판매자가 아닌 한 리뷰어가 밝힌 내용입니다. 제작해둔 금형에 수정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생겼고 이 때문에 금형을 다시 제작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거기에 근래 시장 상황이 예전같지 않다보니 자금 문제 해결에 시간이 걸리고 있다는 거죠…

- 위의 저작권 회피 작업과 상당히 상반되는 내용입니다. 다만, 중국 건담 모형업계의 내부 정보가 상당히 불투명하다 보니...위의 두가지 상황 중 어느 것이 맞는지 알 수가 없네요. 어쩌면 두가지 모두 아닐 수도 있구요…

[결론...]

- 뭐...거창하게 길게 쓰긴 했지만...출시가 되어야 알 수 있다보니 결국은 기다릴 수 밖에 없겠네요. 그래도...사업을 접거나 제작을 중단한 것은 아닐 가능성이 높으니 지켜보다가 새로운 소식 나오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ㅠ ㅠ


Share:

댓글 2개:

  1. 답글
    1. ㅠ ㅠ 새로운 소식 나오면 또 업데이트해서 전해드릴게요~!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