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디멘션-MC] 인피니트디멘션, 자사의 프리덤 컨버전킷을 합금완성품으로 제작 중인 MC에 반발



안녕하세요, 어바웃하비의 지지마라(Ggmara) 입니다.

정말...합금완성품 쪽은 제재 무풍지대인 건지...상당히 다양하게 제작되는 모습이네요. 이번에는 MC 쪽에서 중국 레진업체 인피니트디멘션(ID)에서 출시했던 1/100 프리덤 컨버전킷이 합금완성품으로 제작하나 봅니다.


다만, 해당 컨버전킷을 제작한 인피니트디멘션이 이에 반발하고 있군요. 인피니트 쪽은 MC에 대해 비양심적으로 반다이의 메탈빌드 제품을 카피하는 업체이자 인피니트디멘션의 디자인을 엉망으로 만들었다고 마구 비난하면서 MC가 자신들의 프리덤 디자인을 도용했다는 공고를 내놨네요. 동시에 인피니트디멘션은 어떤 업체와도 제품의 대규모 양산과 관련한 라이선스를 준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인피니트디멘션의 공고문

흠…앞서 메탈미스가 빙고스튜디오의 용왕 발바토스 컨버전킷을 카피해 합금완성품을 제작했던 것과 유사한 상황이네요. 당시에 건담의 컨버전킷을 제작한 레진업체가 건담 IP의 2차 창작품에 대한 저작권 권리를 가지고 있는가 하는 논란이 있었는데...결국에는 빙고스튜디오가 메탈미스에 별다른 제재를 가하지 못했죠.

그런고로...인피니트디멘션이 반발하긴 해도 대세에는 크게 지장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MC에서 언제쯤 출시할지는 모르겠지만...이렇게 되면 무명역류와 함께 2종류의 프리덤 합금완성품이 출시될텐데...과연 어느 쪽이 더 먼저, 더 좋은 품질로 출시할지가 관건일 될 듯 합니다. 지켜볼만한 경쟁 구도가 나왔군요..ㅋ 앞으로 관련 소식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Share:

댓글 2개:

  1. I.D역시 라이센스가 없는거아닌가요??

    답글삭제
  2. 둘다 라이센스없는건 매한가지같은데 도긴개긴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