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모형업체 무한신성이 신제품 트레일 블레이저(프라모델)의 제품 정보 및 공식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제품의 디테일도 디테일이지만, 가격과 제품 출시 시기가 상당히 파격적이네요. 아래에 관련 정보 정리해봤습니다 ^^
1. 가격
- 우선 가격부터 보자면, 정보 공개 초기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예약한 구매자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이들에게는 159위안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159위안이라니, 후덜덜하네요. 앞으로 우리를 믿고 빨리 빨리 예약해라…뭐 이런 무언의 압박처럼 느껴집니다 ㅋ
- 그리고 모형샵별로 시기 차이가 있는 듯 한데…4월 8일 전에 예약한 구매자에게는 174위안, 제품 출시 이후엔 189위안으로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초기 예약자의 159위안에 비하면 비싸지만, 최근 중국 모형제품의 가격대와 무한신성의 디자인/품질을 감안하면 189위안도 상당히 경쟁력 있어 보이네요. 국내 구매대행업체의 경우, 예약 물량 선점 여부에 따라 희비도 갈리지 않을까 싶군요.
2. 출시 예정 시기
- 가격 뿐만 아니라, 출시 예정 시기도 아주 놀랍습니다. 초회 물량이 무려 4월 말에 출시된다고 하네요. 앞서 출시한 재결(Ruling)이 바로 지난달(3월 초) 현지 샘플 리뷰가 나왔고, 이제 막 국내 시장에 풀리고 있으니까요. 고작 한달 남짓만에 하나 더 출시하는 셈이네요. 인피니트디멘션이 오래 준비한 저력이 여기서 발휘되나 봅니다.
- 그간의 경험으로 보자면...전작과의 출시 텀이 짧기 때문에...왠지 초회 물량을 구하지 못하면 2차 물량의 출시시기가 1~2달 정도 밀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빨리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가능하면 초회 물량을 구하시는 게 스트레스가 적을 듯 합니다 ^^;
- 사실 차기작 출시에 몇개월 텀을 둔다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상황인데…이런 속도라니, 상당한 자신감이네요. 앞으로의 신제품 출시 주기가 기대됩니다.
3. 제품명
- 앞선 포스팅에서 이번 제품의 이름을 뱅가드, 그리고 뱅가드로 이뤄진 소대를 트레일 블레이저라고 소개드렸습니다. 당초 무한신성이 현지 모형행사에서 제품명을 중국어 先驱(선구), 영어 Vanguard(뱅가드)를 쓴터라…돔으로 이뤄진 ‘검은 삼연성’처럼 생각했었는데, 무한신성의 공식 포스팅을 보니 뱅가드라는 영어 표현이 전혀 없고 ‘先驱’와 ‘Trail Blazer’만 표기되고 있네요. 先驱라고 쓰고 Trail Blazer라고 읽는다 같군요…
- 다만, 先驱의 뱅가드 번역은 맞습니다. 세대 차이가 나지만…일본 애니메이션 폭주형제 렛츠&고에서 뱅가드 소닉이 先驱音速(선구음속)으로 번역됐거든요. 제품명은 업체 내부적으로 뭔가 조정이 있었던 게 아닐까 싶네요.
현지 모형행사의 무한신성 전시부스 사진 우측에 뱅가드... |
추억의 미니카...ㅎ |
4. 제품 정보
* 합금 프레임 없습니다
- 크기: 약 19cm
- 설정상 소대 기체이기에 1호(대장기), 2호, 3호로 분류되어 있으며, 설정에 따라 뿔과 마스크 파츠를 선택 조립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
- 런너
- 전용 모형 스탠드
- 설명서
- 고품질 습식 데칼
- 메탈 컬러 스티커
- 초회 특전: 제품 포스터
5. 공식 사진
- 순조 후 먹선, 습식 데칼 작업만 사진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