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오워크샵 1/100 리딤(Redeem) 선행 샘플 리뷰 #2 조립 완성


자오워크샵의 1/100 리딤(Redeem) 런너 리뷰에 이어 현지에 올라온 조립 완성 리뷰(模魂志) 내용 정리했습니다. 


전반적인 평가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일단 조립성 및 성형 사출 수준이 탄탄합니다. 초기에 말이 많았던 컬러링과 조형 관련 호불호 문제는 여전하지만, 완성 후 모습이 취향에 맞다면 나름 괜찮은 제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오리지널 IP를 내걸고 건담 시드 쪽 설정과 디자인을 꽤 갖다 썼다는 점은 아쉽네요. 개인적으론 외부 장갑의 디테일이 좀 부자연스럽고 어색하다고 느꼈는데, 막상 완성된 걸 보니 또 괜찮은 것 같기도 해서…뭔가 미묘한 제품 같습니다 ^^;;


그럼 아래에 조립 완성 리뷰 내용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 풀무장 형태

- 전반적인 디자인 및 조형은 건담 시드 시리즈 쪽 느낌이 많이 납니다.

- 대형 백팩을 버티기 위해서 몸체와 다리 부분을 튼튼하고 두텁게 설계했는데, 이 때문에 팔이 좀 가늘어 보입니다.

- 백팩이 무겁기 때문에 스탠드 자세를 잡을 때 발 쪽 무게 중심을 잘 조정해야 합니다.





라이플과 쉴드를 쥐어주면
전체적으로 디테일이 풍성한 느낌입니다
 

크기는 21cm

무장 파츠입니다.
라이플, 판넬, 쉴드



조형손입니다

위 사진처럼 백팩과 판넬은
가동 관절이 있어서
가동 및 각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무기 이펙트 파츠는
백팩 상단부에도 꽂을 수 있습니다

판넬과 스피어 조인트 파츠 조합을 통해
사진처럼 스피어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기본 형태


백팩을 뺀 기본 형태입니다.
외장은 3가지 블루 톤 적용됐습니다



머리 조형은
데스티니 + 저스티스 느낌이 납니다.
조립만으로 색 분할이 되어 있습니다.


그 외, 다른 디테일들도
기본적으로 파츠 분할입니다


클리어 이펙트 파츠는
UV 조명에 반응합니다

발바닥에도 디테일이 들어가 있습니다



➤ 가동 범위


머리 가동 범위는 위아래로 대략 75도 정도
좌우 가동도 별 문제 없습니다


허리는 좌우 180도 가동 가능하며
뒤로는 약 45도 젖혀집니다


어깨-팔 관절은
바깥으로 빼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큰 가동 범위를 보여줍니다



어깨 스러스터 부위도
사진처럼 가동됩니다


팔 가동 범위 체크!


스커트 가동 범위
측면 스커트는 약 45도만 올라갑니다

고관절은 요즘 유행하는
이중 구조(축) 관절이 아니라
일반적인 구조입니다


무릎 및 발목 가동 범위


발등 상단부 장갑도
발목 가동성을 위해
소폭으로 상하 가동됩니다

종아리 쪽 스러스터 부위도
전개 가동 가능합니다


➤ 액션 베이스


베이스 바닥면 모양 외엔
일반적인 구조의 베이스입니다

위로 약 10cm 늘릴 수 있습니다

다만, 바닥 쪽 축에 고정 기믹이
없어서 고정력이 조금 부족합니다


➤ 포징



빔 대거 형태로 사용하고 싶을 때는
사진처럼 다른 파츠로 교체
조립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건 다른 리뷰어의 사진입니다.
등에 프로비던스 백팩...
잘 어울리네요 ㅋㅋ

Share:

댓글 4개:

  1. 전체가 언더 게이트가 아닌가 보내요.. 대륙제 장점중 하나가 언더 게이트 인데...

    답글삭제
  2. 호불호가 있긴할꺼같네요ㅎㅎ 저는 약간 불호쪽으로 ㅎㅎ

    답글삭제
  3. 제품 조형 자체는 잘 뽑혀나오는것 같네요 가성비도 좋아보이고 다음에 출시될 제품 소식도 벌써 기대 되네요^^

    답글삭제
  4. 유튜브 보고 불호였는데, 사진은 잘 찍어서 그런가.. 잘 뽑힌거 같네요.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