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모력(SUPER) 1/100 글로리(프라모델) 현지 리뷰 정리


초모력에서 제품 특전 정보와 최종 공식 작례를 공개하자마자…기다렸다는듯이 현지 리뷰가 올라오는군요 ^^;; 엠바고 때문이겠지만, 리뷰어들이 제품 다 받아놓고 입 싹 닫은채로 열심히 조립하고 있었나 봅니다 ㅋㅋ


오늘은… 

1. 전따꺼의 구성품 및 런너 리뷰 내용

2. 유튜버 少木示, 路边de大叔의 영상 리뷰 내용 요약


이렇게 현지 리뷰 내용들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

 

1. 구성품 및 런너 리뷰








박스 안쪽에 업체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군요 ㅎ


특전 파츠들은 파츠 보호를 위해
개별 포장되어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 사진

꽤 큼지막한 파츠들이 좀 있는데
파츠 분할을 위해 따로 금형을 제작하지 않고
사전에 부분 도색 처리하는 방법을 택했네요







디테일 및 몰드 처리가
상당히 깔끔합니다
* 이건 무한신성의 느낌이 나네요





여기도 실버 컬러로 부분 도색되어 있습니다















이 골드 런너는 일반판에도
동봉되는 기본 런너이고...

요기서부터 런너 3개가
황금빛 발광 라인을 위한
초회 특전 런너입니다




동일한 발광 라인 부위 파츠입니다
검정색이고 반투명한 재질로 제작됐습니다





구성품에 별도의 액션 베이스는 없습니다
사진처럼 스탠딩을 위해 백팩 아래쪽을 받쳐주는
소형 스탠드만 동봉되어 있습니다

2번째 특전 파츠
표면에 코팅을 입혀서
각도에 따라 여러 컬러가 반짝이는
프리즘 광택 효과가 있습니다




위/아래 둘 중
원하는 씰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습식 데칼
설명서에 데칼 부착을 위한
 가이드 그림 있습니다 ^^


2. 유튜브 영상 리뷰 내용 정리

- 일단은 영상에 자막이 중국어여서...이해를 돕기 위해 텍스트 부분을 번역&정리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에 영상 첨부드리니 참고하세요 ^^


[참고 사항]

- 백팩이 상당히 무겁기 때문에 자립이 불안정합니다. 백팩 아래 쪽을 받칠 수 있는 소형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 컬러 씰 스티커는 컬러 2종 중 선택해 붙일 수 있습니다


[가동성]

- 머리 좌우 수평 가동 문제없으며 고개를 숙이거나 들수 있는데, 고개를 드는 가동폭이 꽤 큽니다. 우주 비행시 정면을 바라볼 수 있도록 신경 쓴 것으로 보이네요.

- 어깨 쪽에 이중 관절 적용되어 괜찮은 가동 범위를 보여줍니다.

- 팔은 완전히 하완, 전완이 맞닿도록 완전히 접을 수 있습니다.

- 가슴에 콕핏 부위가 열리긴 하지만, 내부에 조종석 같은 별도의 디테일은 없네요. 

- 다리는 스커트 가동 및 고관절 쪽 슬라이드 구조로 통해 다리 찢기가 될 정도의 가동 범위를 보여줍니다.

- 무릎에 외부 장갑에 연동되는 슬라이드 기믹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립시 주의 사항]

- 하중이 있는 백팩으로 인한 관절 강도 문제를 피하기 위해 일부 관절 부위 조립이 타이트합니다. 

- 파츠의 재질이나 사출, 엣지는 잘 나왔습니다.

- 허리 및 발목에 볼형 관절을 적용한 것으로 좀 아쉽습니다.


1) 팔-가슴을 이어주는 어깨 관절에서 P14, P15 조립이 상당히 타이트합니다. 

- 숫핀 부분을 천천히 돌려주면서 꽂아주시길…과격하게 돌리면서 끼우면 하얗게 뜨거나 변형이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 


2) 허리와 고관절 부위는 볼형 관절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무거운 백팩으로 인해 추후 고정력이 떨어지거나 배사장 포즈가 나올 수 있습니다. 


3) 전면/측면 스커트 장갑의 연결도 볼형 관절인데 조립시 매우 타이트합니다. 꽤 힘을 줘서 밀어넣어야 합니다. 


4) 빔 라이플은 좌우 결합이 딱 맞지 않아 접합선이 살짝 벌어집니다.


5) 백팩과 궤도 파츠(부아튀르 뤼미에르) 연결 부위도 매우 타이트합니다. 무게 하중을 받는 부위여서 조립하실 때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타이트하다고 해서 숫핀을 갈아내면 추후 고정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직접 겪어보고 살짝 갈던지, 그대로 조심히 조립하던지 해야 할 듯 합니다. 




Share:

댓글 8개:

  1. 자립불가라는게 아쉽긴한데 런너보니까 잘나온것 같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양산품 품질 잘 관리해서 나오길 바래봅니다 ^^

      삭제
  2. 스티커에 1/99.9 스캐일 ㅋㅋ 깨알같네요. 단속회피를 위한 것 일까요?

    답글삭제
    답글
    1. ㅎㅎㅎ 재미로 그런건지...정말 단속 회피를 위한 건지 물어보고 싶어요 ㅎ

      삭제
  3. 특전이 넘사인데 어디서도 1차 예약판은 안파네요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4. 박스에 금색발광CG를 박아놓고
    금색특전을 2차부터 안준다면 좀 말이 안될것같은데
    다른 업체들처럼 초회한정이라지만 좀 널널하게 풀지않을까나
    리뷰 뜨자마자 대부분 샵이 품절떴든데
    실제품리뷰보고 질러야지 했던분들
    품절뜨기 직전에 질러서 쇼트때문에 자기가 2차로 밀릴까 하시는분들
    2차가 2월중순이라는 소식에 많이 좌절하고 계시네요

    답글삭제
  5. 예약못한 저로써는 그림의 떡이군요 많이 아쉽네요..
    2차때도 특전 넣어줬음 좋겠어요..

    답글삭제
    답글
    1. 아 ㅠ ㅠ 나중에 초회 물량 소화 다 되길 기다려보시죠 ㅠㅠ

      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