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IGER, 1/100 하이뉴 건담(프라모델) 현지 리뷰어 조립평 정리


아무래도 중국 레진업체 YJ랜드의 하이뉴 건담 조형이다보니…현지에서도 꽤 관심을 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앞서 중국 모형 리뷰어 _全__의 언박싱 및 런너 리뷰에 이어…이번에는 다른 리뷰어 老z模玩의 조립평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런데 높은 관심과 달리 조립평은 그리 좋지 않네요. 거의 2년이 걸린 제품인데...아쉽군요.


아래에 조립평 및 조립시 주의사항 정리드리니 참고하세요~!


1. 조립평&머리 사진

- 우선 머리 쪽과 연료탱크 쪽은 조립할 때 가공이 필요합니다. 특히 머리 조립은 좀 지옥이라고 하네요. 머리 쪽 모든 숫핀을 조금씩 짧게 잘라주고, 숫핀 두께를 줄이도록 갈아줘야 합니다 ㄷㄷ

- 일단 요렇게 가공해주면 스무스한…조립이 가능합니다.


조립평은 아쉽지만...
그래도 만들어 놓고 보면
또 괜찮아 보이는군요;;





토네이도하비의 하이뉴 머리 파츠와 비교



2. 조립시 주의사항

* 조립하기 전에 꼭 체크하시길...!


머리 조립이 상당히 타이트합니다
숫핀을 조금 얇게 갈아주면
괜찮다고 하는군요

얼굴의 양쪽 볼 파츠(A-04)의 숫핀은
살짝만 갈아줘야 합니다.
너무 갈아버리면
얼굴이 삐뚤해질 수 있습니다
적당히 꽂아질 정도면 ㅇㅋ

종아리 부위입니다.
사진에 동그라미 표시된 파츠의 숫핀을
아트나이프로 살짝 긁어준 후
조립하길 권합니다

연료탱크 쪽입니다.
표시된 부위 안쪽을
살짝 비스듬하게 잘라주길 권합니다
(* 사진상 위치와 설명이 모호해서
조립할 때 직접 보고 판단이 필요할 듯...)

가슴 부위입니다.
동그라미 표시된 파츠의 번호는
J-27입니다

팔 부위입니다.
화살표 표시한 파츠(P-05, P-06)는
결합이 약한터라
결합력 보강이 필요합니다
(* 순접 코팅이나 화장지 덧대기)

위에서 언급했던 연료탱크 파츠입니다.
중간에 구멍이 안 뚫려있어서
직접 뚫어줬다고 하네요;
업체 측의 말에 따르면,
테스트 샘플에선 해당 문제가 없었기에
이건 사출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판넬 파츠입니다.
상단의 화살표 표시된 숫핀이
너무 두꺼워서 구멍에 끼우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너무 힘 줘서 끼우다가 파손될 수 있기 때문에
갈아주거나 잘라서
숫핀 두께를 줄이길 권합니다


Share:

댓글 6개:

  1. 문제가 좀 있네요 이런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잘 좀 내주지...

    답글삭제
  2. 암숫핀 제거따위야 ㅋㅋㅋ
    상체 조립사진보니까 상당히 멋지네요

    답글삭제
  3. 숫핀가공쯤이야 중국제품 만들면 평범한수준이죠 ㅋㅋㅋ
    근데 전 이거 별로안땡기네요 천막나온 직후라 그런가 ㅋㅋ

    답글삭제
  4. 예전에는 저정도는 그냥 기본이었는데, 요즘 프라들 확실히 좋아졌네요.
    근데, 출시도 늦은 녀석이 이런 자잘한 것 하나도 수정 안된 이유가 뭘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내부 사정을 알 수는 없어서 ^^:; 그래도 추측을 해보자면...MC 쪽 제품이어서 그럴 가능성은 있습니다. MC 쪽이 작년에 단속으로 인해 관계자들이 체포되긴 했었거든요. 다만, 단속 업체가 머슬베어, MC SHOW...요런 합금완성품 쪽이긴 해서, 프라모델 쪽인 V-TIGER와는 또 연관이 없을 수도 있긴 합니다. 워낙 간판이 많다보니;;; 그저 뇌피셜입니다 ^^;;;

      삭제
  5. 아.. 예약 취소해야하나 ㅠㅠ 요즘 나오는 킷인데 가공을 저리 해야하다니..

    답글삭제

Life with Hobby

요청·문의하기

이름

이메일 *

메시지 *

구독자

방문자수